SK 해킹 사건 이후, 내 정보는 안전할까? 엠세이퍼로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병원에 가야 하는데 혼자 가기 어려우신가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병원 방문부터 귀가까지 든든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행매니저가 함께하며 접수, 진료 대기, 수납, 약국 이용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몸이 불편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목차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공공 서비스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제도입니다.
👷 병원 방문 전 과정 지원 – 병원 접수, 수납, 약국 이용까지 도와줍니다.
👷 귀가 동행 포함 – 병원 방문 후 안전한 귀가까지 책임집니다.
👷 서울시 소재 병원 이용 가능 – 서울 내 병원을 방문할 때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이용 가능 – 동행 매니저와 함께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다인 가구에 속해 있어도 도움이 필요한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등록 상 주소 지가 서울이 아니더라도 실 거주지가 서울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 요금은 시간당 5,000원이며, 30분 초과 시 2,500원이 추가됩니다.
월 최대 10회, 연간 200시간까지 이용 가능
중위소득 100% 이하 시민은 연간 48회 무료 이용 가능
요금은 동행매니저가 요청 장소에 도착한 시간부터 산정
평일: 오전 7시 ~ 오후 8시
주말: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전 예약 필수)
전화 신청: 1533-1179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서비스)
온라인 신청: 서울시 1인가구포털 누리집
사전 예약 가능 기간: 이용일 일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
당일 신청: 접수 후 3시간 이내 매니저 배정 (단, 인력 상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수도 있음)
수급자 증명서
차상위 계층 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해당되는 경우)
교통비는 이용자 부담 (대중교통 요금, 택시 요금 등)
차량 제공 없음 (따로 차량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동 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함)
2024년부터 노쇼 및 당일 취소에 대한 패널티 규정이 신설되었습니다.
노쇼 2회 또는 당일 취소 3회 시, 한 달 동안 서비스 이용 제한
당일 취소 또는 현장 취소 시, 동행매니저 1시간 임금(13,000원) 실비 청구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변경 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개별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며, 규정 변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혼선을 최소화할 계획입니다.